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음식물을 꼭꼭 씹어야 하는 10가지 이유



첫째, 오래 씹으면 소화가 잘 되므로 다른 운동을 하는 데 필요한 에너지가 공급됩니다.

둘째, 오래 씹으면 소화가 잘 되기 때문에 만병을 치료하는 원동력을 공급합니다.

셋째, 씹으면 씹을수록 침이 많이 나옵니다. 침은 우리가 먹는 음식물을 50%이상 소화시킵니다. 특히 곡식의 경우에는 70% 이상을 소화시킵니다. 침은 세상에서 가장 부작용이 없는 자연 소화제입니다.

넷째, 침은 식품의 독을 없애줍니다. 특히 놀라운 것은 항암 작용까지 한다는 사실입니다. 타액에는 우리가 날마다 먹는 음식물의 착색료나 산화 방지제에 작용하여 발암 물질을 억제하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따라서 음식물을 잘 씹어 먹으면 독을 제독하여 몸 안으로 보낼 수 있지만 잘 씹지 않고 먹으면 발암 물질까지도 그대로 먹게 됩니다.

다섯째, 침에는 놀랍게도 현대인의 최고 난치병인 에이즈 바이러스를 99%까지 죽이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여섯째, 씹는 운동은 사람의 머리를 자극하고 운동시킵니다. 그로인해 머리를 좋게 하고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일곱째, 씹는 운동은 비만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우리가 만복감을 느끼는 것은, 뇌에 있는 만복중추가 식사에 의해 자극을 받아 만복되었다는 지령을 내리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만복중추가 작용하려면 10여 분의 시간이 걸립니다. 따라서 만복중추가 작용하기 전에 음식물을 너무 빨리 먹어서는 안 됩니다. 천천히 꼭꼭 씹어먹어야 조금만 먹어도 만복감을 느끼게 되고, 자연히 비만과 과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음식을 잘 씹어서 먹으면 부신으로부터 아드레날린이라는 호르몬이 잘 분비되어 당의 소비를 촉진시켜 축적된 칼로리를 소비하는 역할을 합니다.

여덟째, 씹는 운동은 육신의 건강뿐만 아니라 정신의 건강에도 아주 좋은 운동입니다.

아홉째, 씹지 않아도 되는 부드러운 음식을 먹으면 시력이 떨어진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열번째. 침샘에서 분비되는 페로틴이라는 노화방지 호르몬은 뼈와 치아 조직을 튼튼하게 합니다. 때문에 청소년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데 아이들이 밥을 꼭꼭 씹어먹어야 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페로틴은 침 분비량과 비례해 생성됩니다. 안정된 상태에서 침은 분당 0.5㎖ 정도 분비되지만 음식을 씹으면 분당 4㎖까지 분비량이 증가합니다.



[매일 건강상식] 해당 글보기

반응형

'생활 정보(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과일별 효능  (0) 2021.05.01
약초를 이용하여 건강한 피부 만드는 법  (0) 2021.04.29
식초의 효능  (0) 2021.04.28

밝은 워터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