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꽃구경은 여기서! 2022 전국 봄꽃 지도 🌸


긴 겨울이 끝나고 점차 날씨가 풀리는 이맘때면 생각나는 게 있죠. 바로 봄 여행의 필수 코스, 꽃놀이인데요. 올해는 봄꽃을 언제 만날 수 있을까요?
봄꽃의 대표주자 벚꽃에서부터 봄의 전령사 매화, 진달래, 개나리까지! 각종 봄꽃들의 개화 시기를 지역별로 알려주는 전국 봄꽃 지도를 준비했어요. 총천연색 봄꽃 여행, 트리플과 함께 떠나요!


✔봄꽃의 대표주자
1️⃣ 벚꽃


뭐니뭐니해도 봄을 알리는 대표적인 꽃은 역시 벚꽃! 올해는 3월 말 제주에서부터 피기 시작해 4월 초~중순 쯤에는 대부분의 지역에서 벚꽃의 절정을 만끽할 수 있다. 올봄엔 벚꽃 비가 내리는 거리를 따라 걸으며 인생샷을 남겨보는 건 어떨까?



✔가장 먼저 봄을 알리는
2️⃣ 매화


추운 날씨를 이겨내고 굳은 기개로 피어 ‘선비의 꽃’이라 불리는 매화. 추위 속에서 피어나는 꽃답게 제주를 포함한 남부지방에서는 이미 2월에 고개를 내밀었다. 서울 대전 등 중부지방은 3월 말쯤 개화가 예상된다. 봄꽃 중 가장 먼저 꽃망울을 터뜨리는 만큼 매화를 즐기고 싶다면 꽃놀이를 서두르는 게 좋겠다.



✔화려한 진분홍의 향연
3️⃣ 진달래


산 전체를 진분홍빛으로 물들이는 진달래는 올해 전국적으로 평년보다 3일~11일 정도 빨리 개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3월 13일 제주도 서귀포를 시작으로 남부지방 3월 중순, 중부지방 3월 말, 북부 및 산간 지방은 4월 초에 진달래를 만날 수 있다. 4월 중순쯤이면 전국적으로 만개한 진달래의 절정을 감상할 수 있다.



✔봄을 노랗게 물들이는
4️⃣ 개나리


봄이 시작되면 노란 물결의 개나리도 고개를 내민다. 봄을 알리는 꽃답게 그 꽃말도 희망, 기대, 깊은 정 등 따뜻하고 밝은 말들로 가득하다. 올해는 3월 11일 경 제주도 서귀포를 시작으로 남부지방은 3월 중순, 중부 지방은 3월 중순에서 말, 북부 및 산간 지방은 3월 말~4월 초에 개화할 것으로 보인다.


--------------------------------------------------
>출 처  -<트리플 여행사> 퍼옮-
>이미지 출처  - 무료이미지 픽사베이-
--------------------------------------------------
▶밝은 워터수◀

https://kc-kc.com
https://rjator.com
https://wwater.net
https://blog.naver.com/ens414
-----------------------------------------------

반응형

'지역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옥계5일장  (0) 2022.12.27
따뜻한 사랑의 편지  (2) 2022.01.09
"계양꽃마루"  (3) 2021.10.20

밝은 워터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