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이라는 말
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그냥' 이라는 말]


사람이 좋아지는 백만가지 이유 중에서 가장 멋진 이유를 꼽으라면 '그냥' 을 꼽겠습니다. 논리적이지도 과학적이지도 않은 헐렁한 이유, 그냥을 꼽겠습니다. 논리와 과학이 개입하지 않아서 오히려 더 멋진 이유, 그냥을 꼽겠습니다.

이유가 아닌 이유, 그냥을 꼽겠습니다. 왠지 그냥 좋다라는 말이 나는 그냥 좋습니다.

사람을 좋아하는 일이 딱 부러진 이유가 꼭 있어야 할까요? 그냥 좋으면 안 되는 걸까요? 그냥은 '아무 이유 없이' 라는 뜻이기도 하지만 '이유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라는 뜻이기도 합니다. '설명할 수 없다' 는 뜻이기도 하지만 '설명할 필요가 없다' 는 뜻이기도 합니다.

사람이 만든 언어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사람의 그 복잡다단한 감정을 한두 마디 언어로 표현하는 건 처음부터 불가능한 일일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태어난 절묘한 말이 그냥일 것입니다. '그냥' 은 여유입니다.

긴 인생을 살면서 자잘한 이유들은 일일이 상대하지 않겠다는 너털웃음 같은 말입니다.

내가 하고자 하는 말 앞에 그냥이라는 말 하나만 얹어도 우리 인생은 훨씬 더 헐렁하고 넉넉하고 가벼워질 것입니다. 우리 인생에 '그냥'이라는 말이 있어서 얼마나 다행인지 모릅니다.

-카피라이터 정철 ‘인생의 목적어’ 중-
-------------------------------------------------
>출 처  -<좋은글> 中에서-
>이미지 출처  - 무료이미지 픽사베이-
-------------------------------------------------
※ 직접 작성한 글이 아닙니다.
좋은글을 옮겨와 공유하는 내용입니다~ ^^

반응형

밝은 워터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