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변증에 민간 요법
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의사들도 인정한 12가지 민간요법]


○ 불면증에는 파뿌리와 대추
파뿌리와 대추를 달여 먹으면 불명증에 좋다. 파뿌리는 발한 작용을 해서 심신을 편안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 대파의 뿌리부분만 5개, 대추 10개에 물 세 사발을 부어 물이 1/3정도까지 줄도록 달여서 잠자리에 들기 전에 마시면 된다. 10일정도 시도하면 효과가 나타난다

○ 발 냄새에는 무
큰 무 1개를 깍뚝썰기해서 큰 솥에 담고 물 세 바가지를 부어서 무가 충분히 우러나도록 끓인다. 다 끓은 물에 소금 1홉을 넣고서 5분 더 끓인 다음. 대야에 부어 적당히 식힌 후 발을 담근다. 일주일 정도면 효과를 볼 수 있다.

○ 발목을 삐었을 때는 계란노른자
관절을 삐었을 때 처음 하루는 냉찜질을 해주고 며칠 후부터는 온찜질을 하는 것이 좋다. 이때 계란 노른자와 밀가루를 반죽해서 발라 주면 피하 출혈 되었던 곳이 빨리 흡수되어 아픔이 사라질 수 있다. 계란 노른자만 풀어 밀가루에 넣어 섞은 다음 거즈에 묻혀 발목에 고정시킨다. 3일 후 효과를 볼 수 있다.

○ 피로, 권태감은 마늘과 생강
마늘 세 쪽과 생각 세 쪽을 강판에 갈아 컵에 넣고 따뜻한 물을 부어 차 마시듯 먹는다. 마늘과 생강은 피로회복과 근육 회복에 효과적이다.

○ 헛배 부르고 가스가 찰때는 파뿌리
파를 깨끗이 씻어서 10뿌리만 잘라 넣고 물 두 대접을 부은 다음 물을 팔팔 끓여서 한번 끓으면 은근한 불로 조절해서 물이 반으로 줄 때까지 달인다. 맛이 좋지 않지만 아침저녁으로 3일정도 복용한다. 파뿌리는 능금산, 당, 인산, 휘발성정유를 함유하고 있어서 소화제 효과를 주고 위를 편안하게 해주는 작용을 한다.

○ 과음했을 때는 오이즙
오이에는 무기 염료 질이 있어 알코올을 중화하고 소화기에 들어가서 완화 작용을 한다. 오이 1½개를 강판에 갈아서 즙을 내어 음주 후에 마시면 된다.

○ 코가 막혔을 때는 무
바람 들지 않고 맵지 않은 싱싱한 무를 조금만 갈아 베 보자기로 즙을 짠다. 탈지면에 그 즙을 묻혀서 막힌 콧속에 가볍게 넣어주면 한번에 쉽게 뚫린다. 자극요법의 일종이다.

○ 구역질이 날 때는 생강
입덧에 시달리는 임산부나 배 멀미, 차 멀미 예방에도 좋다. 여행 떠나기 30분 전에 생강차 1컵을 마시면 멀미를 예방할 수 있다.

○ 피부 가려움증에는 오트밀
오트밀을 푼 목욕물에 몸을 푹 담그면 여러 가지 피부염증을 가라앉힐 수 있다.(벌레에 물리거나 햇볕에 타서 가려운것도 포함) 미지근한 물을 욕조에 채우고 오트밀 한 두컵을 탄다. 베이킹소다도 벌에 쏘이거나 발진으로 인한 피부 통증을 진정시키는 효능이 있다. 벌에 쏘인 곳을 진정시키려면 베이킹소다에 물을 넣어 반죽한 다음 피부에 붙이면 된다.

○ 재채기와 코감기에는 무
무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고 생리적으로 중요한 작용을 하는 효소가 많아 노화 방지, 미용, 소화, 기침, 감기에도 좋다. 중간 크기의 무 1/2개를 잘라 강판에 갈아 약한 불에 5분간 서서히 달인다. 여기에 마늘1/2큰술 가량을 넣고 잘 저어 하루에 세 번 가량 먹으면 된다.

○ 과식에는 파인애플
파인애플에는 단백질 소화를 돕는 효소가 있다. 과실을 했을 때 파인애플을 먹으면 속이 편해진다.

○ 습관성 변비에는 무청과 고구마
통증이 없는 습관성 변비는 무청과 고구마를 이용한다. 우유 200cc, 찐고구마 150g, 무청시래기 50g을 믹서에 갈아서 먹는다. 먹기 직전에 갈아서 신선한 상태로 먹어야 효과가 있다. 아이들은 1/2컵, 어른은 1컵을 마신다. 심한 경우에는 하루 1컵씩 한달 간 복용한다.

-'건강뉴스 매거진' 중-

>글출처:약이 되는 건강 이야기
>이미지 출처:약이 되는 건강 이야기


반응형

'♥ 일상 생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견관류 의 효능  (0) 2021.03.02
SEX는 신이 내린 최상의 보약이다  (0) 2021.02.26
지방을 줄이는 식품  (0) 2021.02.23
양배추의 효능  (0) 2021.02.19
차의 효능  (0) 2021.02.06

밝은 워터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