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곤고한 날엔 생각하라



인생은 마치 기차여행과 같아서 탁 트인 아름다운 경치를 목격하기도 하고 어두운 터널을 지나기도 합니다.

내 앞에 아름다운 환경이 펼쳐지면 환호하며 기뻐하고 어두운 터널로 접어들면 잠시 나를 돌아볼 기회를 가지면 됩니다. 어찌 기쁜 날만 있겠으며 어찌 곤고한 날만 있겠습니까?

인생은 두 가지가 서로 교차하면서 인생의
의미를 깊이 이해하게 만들어 줍니다.
도시에만 사는 사람은 도시의 소중한 가치를 모릅니다.

잠시 도시를 떠나 광야에서 불편함을 경험하며 고생을 하는 시간을 가짐으로 지금까지 얼마나 많은 풍요를 누리며 살았는지 알 수 있게 되고 다시 도시로 돌아온 후에는 외지에서 고생하며 살아가는 자들의 고마움을 알게 되는 것입니다.

고속도로를 달리는 것처럼 성공의 가도만 달려온 사람은 자기가 잘나서 그런 것처럼 교만해질 수있습니다.

쓰디쓴 실패의 경험은 성공의 가치뿐만 아니라 거기에 협력한 수많은 보이지 않는 협력자가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게 됩니다.

그래서 성공의 열매를 독식하기보다는 함께 나누려고 하게 되는 것입니다.

만약 지금의 현실이 사방이 다 막힌 것처럼 곤고한시간이 되었다면 그것은 잠시 터널에 진입한 것 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기차는 반드시 터널을 빠져나와 탁 트인 아름다운 환경으로 데려다 줄 것입니다.
그때까지 우리는 생각이라는 것을 해야 합니다.

사람과 짐승이 다른 점은 사람에겐 족보가 있고 역사가 있지만 짐승에겐 치열한 생존 경쟁만 존재합니다.

사람에게 역사가 있다는 것은 사람이 생각하는 존재로 지음 받았기 때문입니다.
생각은 실패조차도 성공을 위한 디딤돌로 만들지만 생각이 없으면 거기서 포기하고 절망하게 됩니다.

우리는 모든 환경 속에서 긍정적인 생각을 할 수 있는훈련이 필요합니다. 지금 현실 속에 존재하는 성공자는 수많은 터널들을 무사히 통과했기 때문에 오늘이라는 현실이 주어진 것입니다.

하늘은 우리에게 두 가지 현실을 교차하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서로 교차 하면서 내가 지나온 발자취를 돌아보게하고 그것의 의미를 깨닫도록 돕고 있는 것입니다.

형통한 날엔 기뻐하고 곤고한 날엔 생각하십시오. 그리고 이 두 가지는 언제든지 교차할 수 있다는 사실을 인정하십시오.
그것만으로도 우리는 마음의 여유를 가질 수 있습니다.



>출처  -< 좋은  글>- 중에서-
>이미지 출처  -무료및 픽사베이-

반응형

'마음 와 좋은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랑이 내 마음을 향해 손짓할 때  (1) 2022.10.31
보고 싶단는 말은  (0) 2022.10.28
사랑이 있는 풍경  (2) 2022.10.28

밝은 워터수